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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그룹이 그간 삼성증권과 각종 인수합병 및 기업공개(IPO)를 진행해 왔기 때문에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이 나온다. 애경그룹이 지난 2005년 제주항공을 설립하는 등 주력 사업군으로 항공산업을 육성하고 있다는 점도 인수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



매각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 금호그룹 측과 채권단은 이르면 이번 주 중 그룹의 핵심 우량 자산인 아시아나항공을 팔고 금호고속과 금호산업을 살리는 방향으로 결론을 낼 것으로 알려졌다. 14일 아시아나항공 채권단 등에 따르면

불참하면서 향후 행보에도 시선이 쏠릴 전망이다. 한화생명은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최측근이자 인수·합병(M&A) 전문가인 여승주 대표이사가 새롭게 취임하고, 한화그룹의 동남아시아 지역 거점인 베트남에 롯데카드가 국내 카드사 가운데 최초로 진출했다는 점에서 이번 인수전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으로

갖고 있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아시아나항공 매각을 위한 매각 주간사 선정,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등 적법한 매각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 출처: #imadnews 롯데카드와 롯데손해보험의 새로운 주인을 가리는 매각 본입찰이 19일 마감됐다. 인수 주체에 따라 해당 산업에 커다란 지각 변동 가능성이 있어 업계가 촉각을

방향이 급격히 선회했다.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3년의 기회를 달라고 하는 게 무슨 의미냐"며 "박 전 회장이 물러나면 아들이 경영하겠다고 하는데 그것이 뭐가 다른지 의아하다"며 박 전 회장의 영구 퇴진을 압박했다. (...) 출처: 산업은행이 아시아나항공과 에어부산 등 계열사를

체질을 바꿀 매물이다. 하지만 리스크도 크다. 금호산업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아시아나 매각을 발표했다. 이에 앞서 박삼구 전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측근들에게 아시아나 매각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부실이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가운데 사실상 예정됐던 수순이다. ◇SK 계열사별 투자 총력전…여력 있나= SK의 엄살에도 이유가 있다. 아시아나를 인수한다고 가정하면

지난 연말부터 실적이 꺾였다. 가장 여력이 큰 SK하이닉스는 지난해부터 실적 부진에 신음하고 있다. 올해도 영업이익 급감이 예상되는 가운데 사내 컨센서스인 5조원 가량의 이익을 낸다면 예정된 투자 로드맵을 따라가기도 벅차다. 무엇보다 어느

보인다." 입장이 엇갈린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SK밖에 없다"고 했다. 반면 SK그룹 관계자는 "한화와의 시너지가 더 크다"고 강조했다. 아시아나항공 M&A(인수합병) 막이 오른 가운데 서로 상대방이 인수 적격이라고 추켜세운다. 아시아나는 양대 항공사 중 하나로 기업

업계에서는 '아니 뗀 굴뚝에 연기 날까' 속담처럼 어느 정도 움직임이 감지되기 때문에 소문도 나오는 것 아니냐는 의심을 거두지 않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역시 매각 결정 전 유사한 소문이 돈 바 있다. 현재 아시아나항공이 매각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항공시장의 불투명한 전망 때문에 매각 이벤트가 그리 뜨겁지 않은 상태다. 여기에

금호그룹은 전날 산업은행에 5000억원 지원을 요청하는 대신 대주주 일가가 보유한 금호고속 지분을 전량 담보로 제공하고, 3년 동안 경영정상화를 하지 못하면 아시아나항공 매각에 대해 협조하겠다고 제안했다. 박삼구 전 회장 일가는 금호산업 지분 45.3%를 보유한 금호고속을 통해 그룹을 지배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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