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치는 형식으로 맞았다고 함. 전반 8분 : 오른쪽 코너 플래그 부근에서 북한 선수와 김진수가 붙었을 때 북한 선수는 바로 앞에서 굉장히 강하게 차서 코너킥 됨. 전반 9분 : 북한은 오른쪽에서 리운철이 크로스한 것이 수비맞고 굴절돼 그대로 골문으로 향했고 김승규 골키퍼의 선방으로 다시 코너킥.





쪽으로 오지 않아 한 번도 부딪힌 적은 없었다. 자신 있게 하려고 하는 것이 보였다. 하지만 문환이가 잘 막아서 그쪽에서 크게 무슨 상황이 나오지는 않았다”고 설명했다. 무나니 선에서 해결ㅇㅇ 궁금쓰 16일 평양에서 열린 북한과의 월드컵 2차예선은 중계도, 취재진도 없어 경기 내용을 알 수 없기 때문에 선수들의 증언만으로 상황을 파악할 수 있다. 17일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한 축구대표팀 수비수 김문환은 “그런



게 있으면 잃는 것도 있따. 이기지 못한 건 아쉽지만, 선수들이 다치지 않고 돌아온 건 수확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였다. 상대가 매우 예민하고 거칠었다. -무관중 경기에 대한 소감은. ▶우리를 강하다고 생각하는구나라는 생각을 했다. 경기에 지면 피해가 크겠구나 생각했다. 우리 경기에만 집중하려 노력했다. -상대가 얼마나 거칠었나. ▶축구를 하다보면 몸싸움은 당연한 거다. 하지만 이번 경기는 누가 봐도 거칠게 들어오는 상황이 많았다. 그게 작전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했다. 정말 심한 욕설도



축구대결을 이렇게 묘사했다. 한국남자축구대표팀은 15일 오후 5시30분 북한 평양 김일성경기장에서 북한과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H조 3차전을 치른다. BBC는 “한국과 북한이 만나는건 드문일이고, 특히 평양에서 경기하는건 거의 들어본 적이 없다”며 “생중계도 없고 한국 원정팬도 없고, 한국기자와 외국기자도 없다”고 전했다. 이번 평양 원정에는 한국 취재진·응원단 방북은 물론 TV 생중계까지 무산됐다. BBC는 “지난해 남북은 스포츠를 통해 냉랭한 분위기를 깨며 상당한 진전을 이뤘지만 현재는 좋지않다”고 전했다. 지난해 평창올림픽에 남북 여자아이스하키 단일팀이 구성됐고, 북한 응원단이 대규모 방한했다. 하지만 불과 1년 만에 한국은





H조 3차전 북한과의 원정경기에서 0-0 무승부를 거뒀다. 축구대표팀은 17일 오전 귀국해 해산했다. 중계방송마저 불발됐지만 대한축구협회는 17일 오후 취재기자단에만 북한을 통해 받은 경기영상을 취재목적으로 상영했다. 이 기사는 대한축구협회가 상영한 경기영상을 본 후 작성됐다. 경기영상은 몇분 몇초인지도 나오지 않고 화질은 마친 1980년대 수준의 화질이었다. 알려진대로 SD 수준의 화질도 아니었다. 무관중 경기였기에 선수들이 소리를





정도면 진짜 화났나 보네요 이런데도 문재인은 북한이랑 단일팀 하겠다는 몽상을 하고 있죠. 으휴 정신차려라 재인아!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축구대표팀의 북한 원정 경기의 전반전의 경기력은 가히 최악이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5일 오후 5시 30분 북한 평양 김일성 경기장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찼다. 문제의 장면은 전반 6분에 나왔다. 나상호가 헤더 경쟁 과정에서 북한의 박명성을 거칠게 밀었다. 이때 북한 선수들은 물론 가까이서 지켜보던 북한 벤치에서 선수단이 일제히 들고 일어섰다. 주심에게 강력 항의했다. 10분엔 오른쪽 측면에서 리영철이 올린 '슛터링'이 골문으로 향하자 김승규가 어렵게 쳐냈다. 전반 11분 손흥민이 중원에서 돌파할 때 리영철이 거칠게 걷어냈다. 전반 13분 우측에서 황의조를 향한 크로스를 북한의 장국철이 어렵게 걷어냈다. 전반 18분엔 북한이 왼쪽 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렸다. 한국 센터백이 어렵게 걷어냈다. 전반 19분엔

축구는 처음이었다”는 말로 북한전을 설명했다. 풀타임을 소화한 김문환은 “북한 선수들이 욕도 많이 하고 거칠었다. 경기 분위기는 전체적으로 험악했다”라고 말했다. 선수들은 일반적으로 경기장에 90분 정도 전에 도착해 피치를 둘러본다. 이때까지도 선수들은 관중이 들어올 줄 알았다. 김문환은 “사실 우리는 무관중 경기라는 것을 전혀 몰랐다. 워밍업을 하러 갔는데 아무도 없길래 경기 시작 전에 들어오는가 보다 했는데 입장 때까지 아무도 없더라. 다들 당황했다. 이런

선. 북한에서 맨유 라이벌팀 연고지까지의 거리와 미사일 사진도 실었다. [사진 더 선 캡처] 워싱턴포스트는 이날 “평양에서 열리는 월드컵 예선에 김정은이 나타날까”라는 기사에서 “만약 경기를 보러온다면 북한 선수들은 지도자의 영광을 위해 죽기 살기로 이기려 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소문난 농구광이자 축구광이다. 스위스에서 유학하던 1990년대, 이탈리아 밀라노의 산시로 스타디움을 찾아 AC밀란 경기를 관전했을 정도다. 2013년 평양 국제축구학교를 세웠고, 한광성 등 유망주를 유럽에도 보냈다. 김 위원장은 월드컵 등 축구 메이저 대회를 빼놓지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들은 17일 새벽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통해 귀국했다. 13일 중국 베이징으로 출국해 14일 북한 평양에 입성한 뒤 15일 북한과의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3차전 원정경기를 마치고 다시 중국 베이징을 경유해 돌아오는 빡빡한 일정이었다. 이번 북한전에 대해 경기 후 공개된 정보는 많지 않았다. 북한이 취재진과 중계진의 방북을 허용하지 않았고 현지 통신 사정도 좋지 않아 팬들은 대한축구협회를 통해 뒤늦게 전해지는 경고·교체 소식 정도로 경기 상황을 상상해야 했다. 0대 0의 스코어와 남북 선수 두

댓글